최신글

로컬 뉴스

[ 2018-11-23 ] 파라다이스 지역의 산불 한인피해자 돕기

11월 8일 발생한 파라다이스 지역의 산불로 인해 한인 15가구의 가옥이 소실되었고 다수의 한인들이 주거지를 벗어나 임시거처에 대피중입니다. 어제(11.21)부터 시작된 강우로 화재로 인한 추가 건물피해는 예상되지 않지만, 가옥이 소실된 동포들을 중심으로 임시거처 거주에서 오는 불편과 고통이 해소되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동포들의 고통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해 새크라멘토와 한인회 및 치코한인교회를 중심으로 한 여러 한인교회들, 우리 총영사관은 대응에 필요한 정보 공유, 긴급구호품 제공 등을 위해 상호 긴밀히 협력해 왔습니다. 이러한 구호 노력에 여러 동포 인사들이 동참해 주셨고 총영사관은 이러한 동포 여러분께 심심한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활발한 참여를 기대합니다.

우리 총영사관 차원에서는 매일 피해지역 동포들과 연락하면서 피해상황을 확인하여 왔고, 피해지역을 두 차례 방문하여 제한된 양이나마 구호품을 전달한 바 있습니다. 이번 재난에 대해서는 우리 정부도 큰 관심을 갖고 있어 11.21 강경화 외교부장관 명의의 위로서한을 폼페이오 국무장관과 제리브라운 캘리포니아 주지사에게 전달했고, 우리 총영사관에도 필요한 지시를 내려오고 있습니다. 참고로 우리 총영사관은 이 지역의 주요국 총영사관들과도 연락하면서 대응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피해를 입은 동포들의 고통을 덜어주기 위한 유익한 정보 또는 구호물품은 우리 총영사관 또는 새크라멘토 한인회, 치코한인교회 등 인근 지역의 한인교회로 보내주시면 긴밀한 삼각 협조를 통해 피해자들에게 고루 전달하겠습니다. 참고로 현재 필요로 하는 물품으로는 쌀, 찬류, 취사도구 등입니다.

다시 한 번 이번 캠페인에 동참해주신 동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위 광고는 광고입니다. 광고리스트보기
SF Journal 광고 문의: 이메일 sfkoreankim@gmail.com
위 광고는 광고입니다. 광고리스트보기
SF Journal 광고 문의: 이메일 sfkoreankim@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