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글

로컬 뉴스

[ 2019-01-07 ] 경기도 성남시, 국회 과방위 소속 국회의원 실리콘밸리 지역 방문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경기도 성남시 방문단이 '아시아 실리콘밸리 성남' 프로젝트 추진과 관련하여 실리콘밸리 한인회(회장 안상석)의 초청으로 지역 단체장들과 함께 관련 정책 홍보를 위한 간담회를 1월 11일 금요일 저녁 6시에 서니밸에 소재한 칸 레스토랑 별실에서 개최한다.

경기도 성남시 은수미시장, 성남시의회 박문석의장, 시의회 박호근 더불어 민주당 대표의원, 장현상 재정경제국장등 14명의 방문단이 1월 10일(목) 밤에 도착하여 방문 일정을 시작하는데 1월 11일 금요일 오전 11시 30분에는 김진덕•정경식 재단(김한일대표, 김순란 이사장) 주최로 샌프란시스코 St Mary's Park에 위치한 '위안부 기림비 헌화 행사'에 참석 한 후 힐튼 호텔에서 김한일대표와 이응찬 미주총연 부회장이 주최하는 오찬의 시간을 가진다.
이 날 행사에는 마이크 혼다 전연방하원의원과 박준용 샌프란시스코 총영사, 쥴리 탱 판사, 릴리안 싱 판사, 김순란 이사장, 북가주 지역 단체장들이 대거 참석 할 예정이다.

성남시 방문단은 위안부 기림비 헌화행사 이후 벌트, 와이컴비네이터등 IT 업체들을 방문 하고 저녁 6시에는 실리콘밸리 한인회 안상석회장 초청 만찬 간담회에 참석해서 양지역간 상호교류에 대한 방안을 의논 할 예정이다.

1월 12일 토요일 오전 11시에는 로리스 다이너 인터내셔널 김만종 대표(한국전 기념재단, KWMF수석부회장) 초청으로 샌프란시스코 프레시디오 공원에 있는 '한국전 참전 기념비 참배행사'에 참석 할 예정이다. 이 행사에는 미군 한국전 참전용사들도 함께 하여 보은의 의미를 되새기며 행사후 성남시 주최 오찬을 할 예정이다.

실리콘밸리 안상석회장은 작년 12월 초 성남시 국제통상교류팀을 방문하여 성남시 방문단의 일정을 조율하였으며 "이번 행사들을 통해서 상호신뢰를 형성해서 차후 풍성한 교류가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성남시의 방문과 별도로 대한민국 국회 상임위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이하 과방위) 소속 이종걸의원, 변재일의원, 정용기의원, 신용현의원등도 'CES 2019 참관 및 실리콘밸리 방문'의 일환으로 오는 1월 9일 수요일 저녁에 실리콘밸리에 도착한다.

1월 10일 목요일부터 구글, 페이스북, 애플등을 방문 할 예정이며 '위안부 기림비 헌화 행사'와 '한국전 참전기념비 참배행사'도 함께 참석 할 예정이다.
과방위 소속 의원들의 위안부 기림비 헌화행사와 한국전 참전 기념비 참배 행사는 작년 12월 초 안회장의 한국 방문시 성남시와 과방위 방문 일정을 조율하여 이루어졌다.

실리콘밸리와 성남시 간담회 참석에 관한 문의는 408)691-5420으로 하면 된다.
    위 광고는 광고입니다. 광고리스트보기
    SF Journal 보기
    SF Journal 광고 문의: 이메일 kim@sfkorean.com
    김진형 (408) 205-6340, 박효림 (408) 529-2191
    위 광고는 광고입니다. 광고리스트보기
    SF Journal 보기
    SF Journal 광고 문의: 이메일 kim@sfkorean.com
    김진형 (408) 205-6340, 박효림 (408) 529-2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