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글

로컬 뉴스

[ 2019-05-04 ] 통일골든벨은 샌프란시스코에서 울린다

민주평통 샌프란시스코협의회(회장 정승덕)는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구현을 위한 비전공유로 , 재외동포 청소년들의 통일에 대한 긍적적 인식 확산과 재외동포 청소년들의 건전한 통일관, 역사관 함양을 통한 통일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지난 4월 28일 15:00시 팔로알토에 있는 미첼팍 커뮤니티센타 아도비룸에서 200여명의 참석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있었다.

이날 행사는 고미숙 무용단의 웅장한 축하의 북소리로 학생들을 긴장에서 풀어주는 것으로 시작되었다. 국민의례와 이어서 정승덕 협의회장의 개회사, 김지민 주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 부총영사와 정흠 이스트베이 한인회장의 축사가 이어졌고, 진행자의 대회규정 안내 및 심사위원 소개가 있었다.

대회 시작을 알리고 문제가 출제되는 순간은 침묵이 흘렀고 보드판에 써 내려가는 순간은 자신에 차 있었고 답을 드세요 할 때는 힘차게 머리위로 올려놓은 답은 많은 숫자가 맞는 답을 써서 학부형과 출제위원들을 놀라게 하였다.

특히 참석한 학생들의 연주도 돋보였다. 이아인양의 클라리넷 연주와 강은솔 학생의 가야금 연주와 학부형 정소영씨의 바이얼린 연주가 많은 눈길을 받았다.

이날 대회는 짧은 시간에 많은 공부를 한 결과가 보이는 순간이었다. 이제는 통일골든벨에 출전하기전에 한국의 통일정책과 북한의 통일방안, 분단국 사례를 통해서 본 통일, 평화로운 한반도 통일준비, 6.25전쟁과 전후 상황, 글로벌 대한민국 등에 대한 상식을 얻을 수 있어 대회를 치루면서 한국에 대한 많은 상식을 얻을 수 있는 것이 최대의 효과라고 참석자와 학부형들은 전한다.

이날 최고의 대상(총영사상)인 골든벨을 울린 백지혜(Back,Rachel) 양은 Darthmouth M.S.에 재학하고 있다. 수상자는 본국의 해외결선대회를 거쳐 종합 결선대회인 KBS특집방송 “도전! 역사통일골든벨”에 참가하여 최종 실력을 겨루게 된다.

이날 상을 받은 참가자는 다음과 같다.
위 광고는 광고입니다. 광고리스트보기
SF Journal 광고 문의: 이메일 sfkoreankim@gmail.com
위 광고는 광고입니다. 광고리스트보기
SF Journal 광고 문의: 이메일 sfkoreankim@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