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글

로컬 뉴스

[ 2019-11-04 ] KAYLP, EB노인봉사회, KONO 11월 정기봉사 실시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11월 2일 토요일 오전 청소년 리더쉽 프로그램(KAYLP 디렉터 이 행선)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오클랜드 이스트베이 거리 청소를 했다.

처음에는 힘들고 하기 싫었던 거리청소였지만 깨끗해져 가는 거리를 보며 보람을 느꼈다. 이제는 친구들과 이야기도 하며 웃으면서 할 수 있는 여유가 생겼다. 청소를 마치고 이스트베이 노인회에 가서 할아버지 할머니들과 시간을 갖게 되었다.

먼저 몸을 풀어주는 체조와 할아버지 할머니들께서 너무 좋아하시는 안마시간에는 몇년만에 손주들, 며느리들에게 안마를 받아보신다는 말씀을 하신 할아버지의 말씀하시는 모습이 눈에 선하다.
그리고 할아버지, 할머니들께서 넌센스 퀴즈도 풀면서 상품으로 받는 사탕마저도 너무 좋아해 주셔서 즐거운 시간이었다.

또한, 추억에 잠길 수 있는 과수원길과 싱글싱글 노래를 불렀다. 특히 과수원길을 부를때에는 할아버지 할머님들의 목소리가 더욱 높이 부르시며 즐거워하셨다. 아트시간으로 꽃 화분을 만들때는 학생들, 학부모들이 할아버지 할머니를 도와 드리며 만드셨다.
그 시간에는 옛날 추억의 할아버지 할머니들 이야기도 들을 수 있었고 대화를 나눌 수 있어서 더욱 가까이 계시는 할아버지 할머니 같아서 의미도 있고 보람도 있고 기분이 좋았다.

우리가 오면 늘 반가워 해 주시고 헤어질땐 언제나 와 주어서 고맙다고 조심해서 가라고 하시는 할아버지 할머니들을 뵙고 돌아올땐 나도 모르게 미소를 짓게되고 나 또한 할아버지 할머니로 인해 정말 행복한 하루를 보냈다라는 생각이든다.

나의 마음에는 할아버지 할머니들께서 늘 건강히 우리와 같이 만나고 이렇듯 시간을 계속 보냈으면 하는 바램이 생긴다.

Cupertino high school 11학년
Shawn Choi 학생 기자
위 광고는 광고입니다. 광고리스트보기
SF Journal 보기
SF Journal 광고 문의: 이메일 kim@sfkorean.com
김진형 (408) 205-6340, 박효림 (408) 529-2191
위 광고는 광고입니다. 광고리스트보기
SF Journal 보기
SF Journal 광고 문의: 이메일 kim@sfkorean.com
김진형 (408) 205-6340, 박효림 (408) 529-2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