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글

로컬 뉴스

[ 2020-02-02 ] KAPLP, 2월 정기봉사 실시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2월 1일 토요일 오전, 청소년 리더쉽 프로그램 (KAYLP 디렉터 김경하) 소속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이 오클랜드 EB 노인봉사회를 방문하여 매달 첫 토요일마다 실시하는 뜻 깊은 봉사를 함께 진행하였다.

KAYLP의 소속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은 아침 8시 반에 노인회 건물에 먼저 도착하여 건물 주변 청소를 시작했다.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은 빗자루와 쓰레받기를 가지고 오클랜드 거리를 깔끔하게 청소하여 지역 사회의 위생에 기여를 하는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청소를 한 후, 비록 몸은 힘들었지만 보다 청결한 거리 환경을 조성하게 되어 보람 찼고, 더욱이 말끔하게 청소가 된 거리를 보신 어르신들께서 청소를 도와줘서 고맙다는 인사 말씀을 해주셔서 더욱 힘이 났다.

10시가 되어 어르신들께서 모두 모이신 다음에는 어르신들을 위해 학생들이 준비한 재밌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였다.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은 어르신들의 어깨도 주물러 드리고 걸어오시느라 힘드셨을 다리도 풀어 드리는 체조를 함께 한 후에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는 사자성어와 넌센스 문제를 내고 맞추신 분들에게 간단한 선물을 나눠 드렸다. 또한 학생들은 어르신들을 위해 노래를 불러드렸다. 학생들은 ‘밀양 아리랑’, ‘진도 아리랑’ 과 같이 어르신들께서 아시는 노래를 학부모 회원님의 피아노 반주에 맞춰 부르며 어르신들과 함께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최근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미국 내에서도 감염자가 발생하여, 디렉터 김경하 님께서 우리 센터내에 손 세정제를 비치해 회원분들이 쓰실 수 있도록 했고, 전염 예방을 위한 위생 교육을 함께 해드렸다. 마지막으로 함께 맛있는 점심을 마친 후 어르신들께 인사를 드림으로써 이번 달 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Bradshaw Christian Highschool 10학년 위성원 학생 기자
위 광고는 광고입니다. 광고리스트보기
SF Journal 보기
SF Journal 광고 문의: 이메일 kim@sfkorean.com
김진형 (408) 205-6340, 박효림 (408) 529-2191
위 광고는 광고입니다. 광고리스트보기
SF Journal 보기
SF Journal 광고 문의: 이메일 kim@sfkorean.com
김진형 (408) 205-6340, 박효림 (408) 529-2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