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글

로컬 뉴스

[ 2020-03-30 ] 커뮤니티 재단, 코로나 바이러스 피해구제 페이지 개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베이에어리에에 자택대피 명령이 내려진 이후 식당을 비롯한 각종 업체들이 문을 닫고 근로자들이 일자리를 잃는 등의 피해가 잇따르는 가운데, 샌프란시스코 한인 커뮤니티 재단 (KACF-SF)이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피해구제 참고자료 웹페이지를 개설하고 한인 사회 지원 사격에 나섰다. ​http://kacfsf.org/coronavirus-resources/

KACF-SF 공식 홈페이지에 개설된 본 페이지에는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긴급 운영 자금이 필요한 자영업자를 위한 정부 및 단체 기금 등의 구제 정보를 비롯해, 임금이 깎이거나 일자리를 잃은 근로자 지원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이 외에 노약자 및 학생 등이 이용 가능한 지역별 푸드 뱅크, 급식 서비스 위치 및 월세 경감 요청 서식, 카운티 별 구제책 등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각종 피해구제에 대한 접근 방법이 영어 및 한국어로 정리되어 있다.

리나 박 KACF-SF 사무총장은 “​현재와 같은 불확실한 시기에 한인사회가 마주한 가장 큰 난관 중 하나는 언어장벽으로 인한 정보격차”라며, “이에 대응하고자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자료 페이지를 한국어 사용자도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설했다”며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해 한인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KACF-SF는 노약자 및 언어 장벽 등으로 이웃의 도움이 절실한 취약 계층의 요청에 대비, 지역 한인 봉사 단체들과 연계해 자원봉사자를 모집하는 등의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특히 한국어와 영어 이중 언어가 가능한 봉사자들이 자원봉사에 동참해 줄 것을 요청한다. (자원봉사자 지원 ​https://www.giveffect.com/campaigns/14495-volunteer-response-team​)
-- 샌프란시스코 한인커뮤니티 재단(Korean American Community Foundation of San Francisco, KACF-SF)은 베이지역에 거주하는 한인들의 건강하고 활발한 삶과 지위 향상을 위해 설립된 비영리단체이다. KACF-SF는 한인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비영리기관들을 재정적으로 후원하며 역량강화를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 또한, 한인사회에서 기부문화를 활성화 하고 그 전통을 미래의 이민 세대에게 물려주는 것도 KACF-SF가 지향하는 바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kacfsf.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 광고는 광고입니다. 광고리스트보기
    SF Journal 보기
    SF Journal 광고 문의: 이메일 kim@sfkorean.com
    김진형 (408) 205-6340, 박효림 (408) 529-2191
    위 광고는 광고입니다. 광고리스트보기
    SF Journal 보기
    SF Journal 광고 문의: 이메일 kim@sfkorean.com
    김진형 (408) 205-6340, 박효림 (408) 529-2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