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글

로컬 뉴스

[ 2021-04-14 ] FDA, ‘존슨 앤드 존슨’ 백신 접종 중단 권고

13일 FDA는 Johnson & Johnson 백신 사용 중단을 권고한다고 밝혔다. Johnson & Johnson 백신을 맞은 18세에서 48세 사이의 여성에게 총 6건의 심각한 혈전 현상이 발견된 이후 내려진 조치이다.

CDC는 14일 긴급회의에서 Johnson & Johnson 접종자에 발생했던 혈전 현상에 관해 논의할 예정으로, 혈전에 대한 우려가 해소될 때까지 Johnson & Johnson 접종을 중단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대뇌 정맥동 혈전증(CVST)은 일종의 뇌졸중으로 혈액 세포가 파괴되어 뇌 조직으로 혈액이 누출되어 출혈을 일으키는 질병이다. 혈전 현상은 접종 후 1~ 2일 후에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까지 미국에서 Johnson & Johnson 백신을 접종한 680만 명 중 6명이 혈전 현상으로 1명이 사망하고 1명은 위독한 상태이다. 혈전 현상은 AstraZeneca 백신을 사용한 접종자에게도 다수가 발견됐다.

Pfizer 또는 Moderna는 mRNA 백신으로 혈전증에 대한 부작용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Johnson & Johnson은 일부 접종자들에게서 혈전 현상이 일어났다는 것을 보고받았다고 밝히고 당국과 함께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CDC는 Pfizer, Moderna, Johnson & Johnson 백신으로 빠른 시간 내에 전 국민 백신 접종을 완료한다는 계획에 차질이 불가피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위 광고는 광고입니다. 광고리스트보기
SF Journal 광고 문의: 이메일 sfkoreankim@gmail.com
위 광고는 광고입니다. 광고리스트보기
SF Journal 광고 문의: 이메일 sfkoreankim@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