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글

로컬 뉴스

[ 2021-04-20 ] 인구, 산호세↑샌프란시스코.오클랜드↓, 부동산 가격은?

펜데믹 기간 동안 산호세 메트로지역 인구 유입은 20% 증가한 반면, 샌프란시스코와 오클랜드는 66% 감소를 보였다.

North American Moving 회사에 따르면 베이지역을 떠난 사람들은 오스틴(텍사스), 피닉스(아리조나), 덴버(콜로라도), 포틀랜드와 시에틀로 대부분 이주했고 인구가 증가한 산호세 메트로 지역은 뉴욕, 보스톤, 시카고와 워싱턴 D.C에서 유입된 것으로 나타났다.

팬데믹 기간 동안 실시된 장기간의 재택근무로 렌트비가 비싼 샌프란시스코, 산호세와 오클랜드에서 출퇴근하던 사람들이 쾌적한 지역으로 이주하면서 산라몬, 리버모아, 플래젠톤 등 베이 외곽지역이 매물 부족으로 급등하는 주택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재택근무의 영향으로 급등한 베이 외곽지역의 부동산 가격은 대기업이 사무실 복귀를 시작하고 트래픽이 나빠지기 시작하면 장기적으로 주택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서는 불확실하다.

코로나 사태가 진정되면서 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는 지난 4월 6일 기자회견을 통해 주의 전면 재개방 계획을 발표했고, 코로나 사태가 진정되면서 많은 대기업은 직원들의 ​​사무실 복귀를 계획하고 있다.

6월 15일 이후 베이지역 부동산 가격이 궁금해지는 시점이다.
위 광고는 광고입니다. 광고리스트보기
SF Journal 광고 문의: 이메일 sfkoreankim@gmail.com
위 광고는 광고입니다. 광고리스트보기
SF Journal 광고 문의: 이메일 sfkoreankim@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