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글

로컬 뉴스

[ 2022-04-19 ] 국내선 비행기, 기차, 버스안에서 마스크 착용 자율화

오늘부터 베이지역 공항과 비행기 내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됐다. 베이지역 버스나 철도는 승객은 예전같이 마스크를 필수로 착용해야 한다.

플로리다 연방 법원이 18일 마스크 의무화는 각 항공사와 지역 대중 교통 관리국들이 결정할 문제라고 판결 직후 미국 교통안전청(TSA)은 마스크 의무 착용을 강제하지 않는다고 발표했다.

TSA의 지침에 따라 유나이티드, 델타, 사우스웨스트, 아메리칸, 제트블루, 알래스카, 프론티어 등 대부분의 항공사가 승객과 직원의 마스크 착용 의무화 정책을 철회했다. 앰트랙도 승객과 직원은 더 이상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된다고 밝혔다.

이번 판결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시절 임명된 캐슬린 킴벌 미젤 판사가 내린 것이다. 그는 판결문을 통해 1944년 제정된 ‘공공보건서비스법’의 법률적 권한을 정부가 과도하게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으로 마스크 착용 의무화는 당분간 효력을 내지 못하게 됐고 연방 교통부도 이를 강제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바이든 행정부는 18일 밝혔다.

CDC는 판결이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대중 교통 시설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마스크 착용을 권고하고 있다.
위 광고는 광고입니다. 광고리스트보기
SF Journal 광고 문의: 이메일 sfkoreankim@gmail.com
위 광고는 광고입니다. 광고리스트보기
SF Journal 광고 문의: 이메일 sfkoreankim@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