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글

로컬 뉴스

[ 2022-05-09 ] SV한미봉사, 찾아가는 어버이날 행사 진행

실리콘밸리한미봉사회(관장, 유니스 전)는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지난 5월 5일(목), 6일(금) 이틀 동안 우리 지역 저소득 시니어 아파트를 방문하는 “찾아가는 어버이날” 행사를 진행했다.

그동안 봉사회는 매해 5월이면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빠짐없이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어버이날 행사를 진행해왔으나 올해는 본관 이전으로 인한 장소 협소 등의 문제로 부득이하게 행사 개최가 어려워 방문 이벤트로 행사를 대체했다.

이번 방문 이벤트 대상은 코로나기간 동안 외부 출입이 어려웠던 고령 시니어들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8개 정부아파트를 방문, 총 98가구(110명)의 어르신에게 식사 및 선물을 제공했다.

이번 어버이날 행사는 오픈 스튜어트쉽 파운데이션, 아시안 퍼시픽 펀드의 후원으로 가능하였고, 특별히 작년에 이어 정관장의 후원으로 더욱 풍성하게 진행될 수 있었다. 정관장은 이번 행사에 대상이 되는 모든 시니어에게 지원될 수 있도록 1만 6천 불 상당의 홍삼 건강보조식품을 무료로 지원해주었다. 정관장 김남전 대표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도움을 주고 있는 봉사회를 위해 늘 지지하고 후원해 왔으며, 이렇게 봉사회 행사마다 어르신들을 위해 도움을 줄 수 있음을 기뻐하며, 지속적인 후원을 또한 약속하기도 했다.

봉사회가 방문한 아파트의 시니어 중 한 명(캠벨 거주, 94세)은 “봉사회 이전 소식을 듣고도 찾아가지 못해 속상했는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주니 감사하고 또 생각하지도 못한 큰 선물을 받아서 너무 기쁘다”며 눈물을 흘리시기도 했으며, 대부분의 시니어가 코로나와 봉사회 건물 문제가 빨리 해결되어 함께 모일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며 바램을 표하였다.

행사를 진행했던 유니스 전 관장은 매년 해오던 행사를 추진하지 못한 것에 대해 아쉬움을 전하며, 동시에 이러한 봉사회 사정을 이해해주신 회원분들께 감사함을 전했다. 또한 향후 행사는 카운티와 산호세시의 적극적인 협조 하에, 대면 행사를 진행할 수 있는 장소를 물색하여 조만간 대면으로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봉사회는 구관(1800-B Fruitdale Ave.)의 장기 임대계약 종료로 지난 4월 1일부터 다운타운 신관(136 Burton Ave, San Jose)으로 이전하여 사회복지 상담 서비스는 계속 진행하고 있으나, 장소 및 주차장이 협소하여, “직접 찾아가는 사회복지∙상담 서비스”를 지속해서 늘려갈 예정이다. 아울러, 향후 기존 시니어 아파트 아웃리치 대상 외에 대상을 확대하여 새로운 저소득 시니어 아파트들도 방문할 계획이며, 아파트에 살지 않더라도, 소외되고,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 시니어들을 지속적으로 발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봉사회의 상담 및 아웃리치(방문 서비스)가 필요한 분들은 실리콘밸리한미봉사회(408-920-9733)으로 문의 바란다.

실리콘밸리한미봉사회 제공
위 광고는 광고입니다. 광고리스트보기
SF Journal 보기
SF Journal 광고 문의: 이메일 kim@sfkorean.com
김진형 (408) 205-6340, 박효림 (408) 529-2191, 박성보 (510) 926-0606
위 광고는 광고입니다. 광고리스트보기
SF Journal 보기
SF Journal 광고 문의: 이메일 kim@sfkorean.com
김진형 (408) 205-6340, 박효림 (408) 529-2191, 박성보 (510) 926-0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