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글

로컬 뉴스

[ 2022-05-23 ] 전통 부채춤, DLI 언어의날을 빛내다

황규희 교수 지도 부채춤팀 인기

지난 5월13일 미국방외국어대학(DLI) 연례 언어의 날(Language Day) 행사가 성황리에 열렸다. 3년만에 개최된 행사에는 팬데믹 여파로 규모가 축소되었음에도 불구하고3천여 관객이 모여 성황을 이루었다.

세계 각국의 문화공연이 이어진 이번 언어의 날 행사에서 가장 이목을 집중시켰던 것은 한국의 부채춤으로서 참석자들의 환호와 박수를 받기에 충분했다. 특히 부채춤 공연이 관심을 보인것은 한국계가 아닌 미 국방대학 한국어 학과에 재학중인 미군 언어병학생들로 구성된 여군장병들이 전문가 못지 않은 춤사위를 선보였기 때문이다.

이들 무용수들은 모두 미육군, 해군, 해병대, 공군에 소속되어 있는 미 특수 언어병들로 향후 미국과 한국의 국방외교 부분에서 한국관련 업무를 수행하게 될 인재들이다. 이들이 한국 전통 무용공연을 가능하게 한 것은 한국어과 황규희 교수의 정성어린 지도에서 부터 시작되었다.

한국문화를 대표하는 미군 장병들의 이러한 문화공연은 앞으로 대학 차원을 넘어서 실제적 한미간의 군사 전략및 안보에 우호적 인재를 길러내는 것에 큰 영향을 끼칠것으로 전망된다.
위 광고는 광고입니다. 광고리스트보기
SF Journal 광고 문의: 이메일 sfkoreankim@gmail.com
위 광고는 광고입니다. 광고리스트보기
SF Journal 광고 문의: 이메일 sfkoreankim@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