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글

로컬 뉴스

[ 2023-05-22 ] 제43주년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 개최

제43주년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 개최

제43주년 5.18 민주화 운동 기념식이 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 샌프란시스코 한인회, 실리콘밸리 한인회, 이스트베이 한인회와 북가주 호남향우회(회장 이영숙) 공동 주최로 열렸다.

5월 18일 산호세 산장식당에서 열린 기념식에서 윤상수 총영사가 윤석열 대통령의 5.18 기념사를 대독 후 윤상수 총영사는 "5.18 민주 항쟁은 한국인이 세계 어디에 살더라도 한국인으로서 자유, 민주주의 통합과 번영을 일깨우는 중요한 날이다"라며 "이러한 정신이 북가주 지역에서 계승, 발전되어 민주주의 확대와 국가 발전에 기여되기를 바란다" 말했다.

김진덕・정경식 재단 김순란 이사장도 기념사에서 "5・18 민주화운동이 자유민주주의와 인권의 가치를 피로써 지켜냈다"며 "오월 영령들의 정신을 다시 되새기며 반목과 분열을 떨치고 모든 세대가 함께 어우러지는 발전하는 한인사회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힘을 모으자"고 말하기도 했다.

이스트베이 한인회 이진희 회장은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을 통해 미래를 이끌어 나갈 후세대들과 민주화 발전에 더욱 힘을 모아 민주화운동의 정신과 가치를 지키고 전 세계 곳곳에 널리 알려 나가자"고 말했다.

우동옥 실리콘밸리 한인회장은 "5・18 민주화운동은 단순한 역사적 비극이 아닌 근대 민주주의의 상징이다"라고 평가했고, 정승덕 유엔피스코 부의장은 "5.18 민주화운동이 통합과 협치, 함께하는 계기가 되고, 다시는 발생하지 않아야 할 일이다"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북가주 호남향우회 이영숙 회장은 "이 기념식을 통해 희생 영령에 마음의 참배를 드리며, 고귀한 희생으로 열매 맺은 민주화와 평화의 열망을 잊지 않을 것이다. 아픈 기억을 가진 유가족들에게는 위로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영숙 북가주 호남향우회 회장

윤석열 대통령의 기념사를 대독한 윤상수 총영사

김순란 김진덕・정경식 재단 이사장

이진희 이스트베이 한인회 회장

우동옥 실리콘밸리 한인회 회장

정승덕 UN피스코 부의장

배태일 박사

제43주년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

제43주년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

제43주년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

제43주년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

위 광고는 광고입니다. 광고리스트보기
SF Journal 광고 문의: 이메일 sfkoreankim@gmail.com
위 광고는 광고입니다. 광고리스트보기
SF Journal 광고 문의: 이메일 sfkoreankim@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