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글

로컬 뉴스

[ 2023-11-06 ] 유데모니아 의료봉사회 건강 세미나 개최

유데모니아 의료봉사회 건강 세미나 개최

유데모니아 의료봉사회(이사장 김대용, 원장 위재국)는 재외동포청의 후원으로 조은화 가정의학 전문의를 초청하여 '고혈압 예방법 및 관리법'에 대해 건강 세미나를 개최했다.

구은희 부이사장의 사회로 진행된 세미나에서는 위재국 원장의 환영사와 최경수 SF 평통 부회장의 축사 후 강연이 이어졌다.

조은화 박사는 강연을 통해 고혈압의 원인과 올바른 측정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 참가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이미지 등을 사용하여 설명하며, 올바른 측정 방법은 자원봉사자를 모델로 보여주기도 했다.

조 박사는 "혈압은 24시간 주기로 가장 혈압이 높은 시각에 혈압약을 복용하는 것이 좋으며 혈압을 낮추기 위해서는 근육을 키워야 하며 소금을 줄이고 칼륨의 양을 늘려야 한다"며 "적당한 운동량으로 한 번에 60분씩 주 4회 정도 운동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또한 혈압을 낮추는 음식으로는 마늘이나 해조류 등이 좋으며 특히 석류 주스는 맛도 좋을 뿐 아니라 항산화제이며 소염제라고 적극 권장했다.

조 박사는 벨기에에서 태어나 미국에서 의과대학과 수련의 과정을 거친 중국인 의사로 가정의학 전문의 자격증 소지자이고 소외계층들을 위한 봉사를 꾸준히 해왔다.

유데모니아 의료봉사회에서는 조 박사에게 감사장을 전달했으며, 위재국 원장은 소량의 혈액으로 8대 암을 검사하는 '스마트 암 검사'에 대해 설명하고 매주 일요일의 무료 한방 검사 및 상담 프로그램을 소개하기도 했다.

유데모니아 의료봉사회에서는 다음 세미나로 '류마티즘 건강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유데모니아 의료봉사회 제공

유데모니아 의료봉사회 건강 세미나 개최

위 광고는 광고입니다. 광고리스트보기
SF Journal 광고 문의: 이메일 sfkoreankim@gmail.com
위 광고는 광고입니다. 광고리스트보기
SF Journal 광고 문의: 이메일 sfkoreankim@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