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글

로컬 뉴스

[ 2024-06-25 ] 이스트베이 한인회, 청소년 참여 프로그램 확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이스트베이 한인회, 청소년 참여 프로그램 확대

이스트베이 한인회(회장 정경애)가 기존의 성인 중심의 한인 단체에서 벗어나 자라나는 청소년들도 함께하는 한인회로 발전하고 있다. 기존에 학생들이 단순히 봉사 시간을 위한 활동에 참여하던 것에서 나아가, 고등학생과 대학생 주니어 학생들이 한인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확장되고 있다.

이스트베이 한인회는 주니어 학생들을 위한 차세대 리더십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미국 사회에서 지역 사회에 도움이 되고 훌륭한 리더로 성장하기를 바라는 모든 이민자 부모들의 마음을 반영한 것이다. 아이들이 한인 영어권 선배들에게 멘토로 만나 이야기를 듣고 질문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지난 6월 20일, 15명의 주니어 학생들은 첫 번째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Red Helicopter"의 저자인 James Rhee씨와 북가주에서 구글 부사장으로 잘 알려진 Survival Game 우승자인 Yul Kwon(권 율)씨를 샌프란시스코 Commonwealth Club에서 만나 직접 이야기를 듣고 질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James Rhee씨는 미국에서 성공한 투자자로서, 그리고 전혀 다른 환경의 회사 CEO로서 경험한 한국인의 "정"이라는 단어로 밖에 표현할 수 없는 경험과 마음을 나누어 주었습니다. Yul Kwon씨 또한 2세대로서 1세대 부모님을 보며, 동시에 자녀들을 키우는 입장에서 느끼는 사회적 문제들에 대해 함께 해결하자고 이야기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Jayden Kim 학생(Foothill High School)은 "내 마음이랑 통한다"라는 한 줄 평을 남기며 흐뭇한 표정을 지었다.

주니어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는 오는 7월에 열리는 로보틱스 캠프가 대표적이다. 10여 명의 지역 고등학생들이 자원봉사 코치로 참여하여, 20여 명의 STEM 경험이 없는 초등학생들을 오클랜드 시청으로 초청해 레고 로봇을 직접 만들고 코딩까지 함께 해보는 캠프를 준비하고 있다.

주니어로 참여하고 싶은 학생은 이스트베이 한인회 홈페이지(http://oebkaa.org)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스트베이 한인회는 어린이부터 어르신들까지 지역 한인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한인회로 발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이스트베이 한인회, 청소년 참여 프로그램 확대

위 광고는 광고입니다. 광고리스트보기
SF Journal 광고 문의: 이메일 sfkoreankim@gmail.com
위 광고는 광고입니다. 광고리스트보기
SF Journal 광고 문의: 이메일 sfkoreankim@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