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글

로컬 뉴스

[ 2022-05-08 ] EB노인회 어버이날 행사, KAYLP/EB한인회 주최

어버이날과 마더스데이를 맞아 한미청소년리더십 프로그램(KAYLP,CEO 유니스 이)과 이스트베이한인회(회장 이진희)가 함께 이스트베이 노인봉사회관을 찾아 어버이날 행사를 가졌다.
5월 7일 오전 오클랜드 이스트베이 노인봉사회(회장 김옥련)에서는 KAYLP의 회원들이 어르신들에게 꽃을 달아드리고 식사를 대접하며 효를 실천했다. 이스트베이 한인회측에서도 쌀 30포대와 음료, 위생장갑들을 EB노인회에 전달하고 단체간 우의를 다졌다.

KAYLP의 유니스 이 CEO는 "팬데믹상황으로 오랫동안 노인회를 찾아오지 못해서 죄송하다"며 "어버이날인데 꽃이라도 달아드리고 따뜻한 식사를 대접하고자 찾아뵙게 되었다"고 인사를 했고, 이스트베이한인회 이진희 회장도 "어르신들의 건강한 모습을 뵈니 다행스럽고 앞으로 자주 교류의 시간을 갖겠다"고 말했다.

KAYLP은 그동안 매월 청소년 회원들이 노인회관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꾸준히 해왔고 작년 말에는 EB노인회측에 기부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EB노인회의 김옥련 회장과 회원들은 오랫만에 찾아온 외부단체들의 방문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함께 식사와 여흥의 시간을 가졌다.

EB노인회와 EB한인회와의 미묘한 갈등도 표출됐다. 김옥련 회장은 한인회의 이진희 회장과 한영인 이사에게 "이스트베이 한인회의 태동에 본인이 주도적인 역할을 했는데, 한인회의 일부 이사들이 노인회 운영에 참견을 하는 등 부적절한 언행을 하고 있다"고 서운한 마음을 표하기도 했다.

SF저널 박성보 기자
위 광고는 광고입니다. 광고리스트보기
SF Journal 광고 문의: 이메일 sfkoreankim@gmail.com
위 광고는 광고입니다. 광고리스트보기
SF Journal 광고 문의: 이메일 sfkoreankim@gmail.com